YongSan Electro World Audio Fair 2018

ROON, MQA, 광 이더넷까지, 세계 유일의 최첨단 하이테크 네트워크 스트리머, LUMIN X1 국내 최초 공개

본문

LUMIN X1

세계적인 비디오 프로세서 Gennum VPX로 유명한 픽셀매직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시리즈 Lumin이 올해로 발매 5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5년 동안, DSD를 시작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기능과 가장 안정적인 네트워킹 재생 능력으로 최고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명성을 얻은 Lumin이 2세대 버전으로 전체 플랫폼을 새롭게 바꾸었다. 그 신호탄이자 새로운 Lumin 2세대 기술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플래그십 모델인 Lumin X1이 국내 최초로 <용산 전자랜드 월드 오디오 페어>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초강력 프로세서와 새로운 프로세싱 알고리듬의 2세대 플랫폼, X1

Lumin의 국내 수입을 새롭게 시작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수입 업체, 사운드트레이드(대표 김승희)는 Lumin의 새로운 플래그십 X1을 시작으로 2세대 Lumin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국내 판매를 발표했다. Lumin은 현존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들 중 가장 뛰어난 안정성과 가장 빠른 기능 제공을 보장해왔다. 특히 지난 5년간 끊임없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그 어떤 최신예 네트워크 플레이어보다도 더 빠른 신기능 추가와 나날히 증가하는 포맷 대응 및 수 많은 네트워크 상황에서도 끊기지 않는 안정성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제공해왔다.

그리고 5년을 맞이하는 올해, 지난 5월 뮌헨 하이엔드 쇼에서 차세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된 새로운 플래그십 X1을 내놓았다. X1은 Lumin의 많은 플레이어들 중 가장 강력한 처리 능력을 갖는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HD급 고해상도 음원을 뛰어 넘어 DSD512라는 22.6MHz/1bit 음원 및 768kHz/32bit PCM 음원 같은, 영상으로 치면 4K 내지는 8K에 해당하는 초고해상도 음원까지 소화하는 놀라운 파워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모든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해 온 업체 답게, 초고해상도의 음원 재생 뿐만 아니라 음원을 PCM와 DSD 간에 트랜스코딩을 통해 다양한 음원 포맷으로 재생하는 자체 업샘플링 및 포맷 변환 프로세싱 능력까지 제공하고 있다.

ROON, MQA 그리고 TIDAL Master까지, 현존 포맷을 모두 소화하는 하이엔드 올라운더

초강력 프로세서와 디지털 필터 시스템의 장착과 함께 전체 소프트웨어를 새롭게 재구축한 Lumin X1은 현존 최고의 완벽한 스트리밍 재생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1세대 모델들에서 이미 구현된 ROON Ready 기능과 MQA 기능이 훨씬 빠른 프로세서에 맞춰 새로운 코딩으로 안정적이며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재생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를 통해 대폭 늘어난 미국의 무손실 스트리밍 서비스인 Tidal의 Master 음원들 전체에 대해 완벽한 풀 디코딩으로 384kHz/24bit까지 완벽한 재생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USB HDD나 메모리를 연결하면 네트워크 없이도 자체 음원 재생으로 MQA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디코딩과 렌더링을 완벽히 소화하여 풀 MQA 프로세싱으로 완벽한 고해상도 음원 재생을 선사한다.

펨토 클럭과 듀얼 모노럴 ES9038Pro DAC

Lumin X1의 오디오 회로 중 또 하나의 큰 변화는 DAC 및 클럭의 교체에 있다. FPGA를 비롯하여 실제 오디오가 변환되는 DAC에 이르는 전체 디지털 오디오 회로에 사용되는 클럭을 초저 지터와 초고정밀을 자랑하는 펨토 클럭 시스템으로 새롭게 설계하고, 새로운 클럭 시스템을 마스터로 삼아 FPGA와 DAC가 동작하는 진화된 클럭 및 DAC 회로로 완전히 오디오 회로 전체를 백지 상태에서 새롭게 설계했다.

네트워크의 새로운 출발, 광 네트워크 오디오 재생 시스템

지금까지 네트워크 플레이어들의 가장 큰 문제는 네트워크 자체의 노이즈였다. 일반적인 컴퓨터용 네트워크 장비와 일반 랜 케이블 그리고 저가의 인터넷 공유기나 스위칭 허브는 데이터는 정확할 지 몰라도, 신호 연결 과정에서 수 많은 고주파 디지털 노이즈가 오디오 기기로 흘러다니는 오염원이 되어버렸다. 아무리 정교하게 설계한 오디오 회로라해도 랜 연결 자체에서 타고 들어오는 디지털 노이즈는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음질이 CD 재생음에 비해 거칠고 딱딱하다는 인상을 심어주었다. 하지만, Lumin의 X1에서는 기존 이더넷 방식 이외에 추가로 광 이더넷 연결 단자를 새롭게 도입했다.

새로운 광 이더넷 연결은 기존 오디오용 광케이블이 아닌, 초고속 통신용 광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케이블로 엄청난 대역폭과 전송 속도 그리고 전기적 연결 자체가 없는 물리적 아이솔레이션을 제공, 일반 랜 케이블 연결에서는 볼 수 없는 고순도의 깨끗하고 투명한 네트워크 오디오 사운드 및 고순도 스트리밍 전송을 제공한다. 더 이상 네트워크 케이블이나 스위치, 공유기로 인한 디지털 노이즈의 두려움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된 최고의 네트워크 스트리밍 오디오 재생이 가능해진 셈이다.

이번 용산 전자랜드 월드 오디오 페어에서는 Lumin X1이 지닌 광 네트워크 스트리밍에서부터 ROON, MQA 그리고 Tidal Master의 모든 첨단 음원 및 고해상도 음원 재생의 하이엔드 현주소를 직접 경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시연 문의: 사운드트레이드 070 8119 2286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