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San Electro World Audio Fair 2018

Constellation Inspiration Pre 1.0, Mono 1.0 분리형 앰프 시스템 시연 안내

본문

Constellation Inspiration Pre 1.0, Mono 1.0

미국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엔트리 시리즈인 인스피레이션 시리즈의 Pre 1.0 프리앰프와 Mono 1.0 파워 앰프의 공개 시연회가 개최된다.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공인 대리점인 오디오 젠틀맨(대표 전훈일)은 용산 전자랜드 월드 오디오 페어 2018 기간 동안 컨스텔레이션의 인스피레이션의 공개 시연을 진행하기로 했다.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입문기라 할 수 있는 인스피레이션 시리즈는 플래그십 모델인 허큘리스(Hercules)와 알테어(Altair) 파워/프리 앰프의 기술을 사용한 컨스텔레이션의 엔트리 클래스 시리즈이다. 엔트리라고는 하지만, 수 천 만원 대의 하이엔드 가격을 자랑하며, 실제 사용된 회로 모두 플래그십인 레퍼런스 라인의 허큘리스와 알테어의 회로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다만, 모듈화된 회로의 모듈 개수와 전원 용량이 다를 뿐, 플래그십의 설계 방향과 사운드 튜닝을 그대로 유지하여 합리적인 하이엔드 가격으로 억대 시스템의 성능을 맛 볼 수 있다는 경제적 그리고 음질적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MONO 1.0

파워 앰프인 Mono 1.0은 초대형 크기인 허큘리스에 비하면 한결 심플한 소형 크기로 완성되었지만, 432 x 216 x 483mm 크기에 채널당 36kg의 무게를 자랑하는 만만치 않은 규모의 파워 앰프이다. 출력은 8옴 기준 채널당 400W, 4옴 800W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한다. 회로 디자인은 허큘리스와 같은 밸런스드 브릿지 회로를 그대로 채용하되 모듈화된 앰프 회로의 개수가 허큘리스보다 적다. 근본적으로 완벽한 신호 밸런스를 위해, N형 P형 출력 트랜지스터롤 위상을 나눠 증폭하는 방식 대신, 모두 N형 출력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밸런스드 회로 설계를 통해 반도체에서 발생될 수 있는 대역 밸런스의 증폭 오차도 줄이도록 했다. 또한 라인스테이지 게인 모듈 입력단을 장착하여, 해당 출력 기능을 갖춘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프리앰프와 연결하면 전압 입력 버퍼를 바이패스하여 훨씬 빠르고 정교하며 높은 S/N을 자랑하는 출력을 얻을 수 있다는 단일 브랜드 세트 구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PRE 1.0

프리앰프인 Pre 1.0은 풀 밸런스드 방식의 듀얼 모노 구조의 회로 디자인으로 완성된 프리앰프로 프리앰프 회로 토폴로지는 플래그십인 알테어와 상급기인 Performance 시리즈의 Virgo III와 동일한 회로 방식으로 완성되었다. 비록 상급기와 같이 전원부를 별도의 분리된 섀시에 설계하는 전원부 분리형 디자인은 아니지만, 섀시 내부에 전원부와 오디오 회로를 완전히 분리하고, 오디오 회로는 별도의 섀시에 차폐 처리 후, 외부 섀시로부터 플로팅 처리를 하여 기기 안에 또 하나의 기기 구조로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외부 진동 유입의 방지 및 미세 진동 노이즈인 마이크로포닉 노이즈의 유입까지 차단하여 미세 신호를 다루는 프리앰프의 음질적 S/N을 이끌어냈다.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인스피레이션 시리즈의 공개 시연회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시연 매장인 오디오 젠틀맨에 문의하면 자세한 시간와 데모 행사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연 문의 : 오디오 젠틀맨 02 701 3998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